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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 셀 합치기 방법!

방방아깨비 2017. 2. 27. 19:23

기분이 애매모호한 월요일이 끝났습니다.

 

막상 시작할 때는 기분이 좋지는 않지만 월요일 퇴근을 하고 나면

 

괜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먼가 홀가분하다고 해야 할까요?^^

 

 

 

 

역시 업무 시간에는 엑셀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엑셀의 기본적인 기능인 엑셀 셀 합치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아주 쉬운 기본중의 기본이니까 이것은 반드시 기억해주셔야 합니다.

 

 

 

 

먼저 엑셀 파일을 하나 준비했습니다.

 

아주 간단한 작업이라 간단한 파일로 준비를 해보았어요.

 

여기에서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이 보이시나요?

 

저 것만 알고 있어도 엑셀에서 모든 셀을 다 합치실 수 있답니다.

 

 

 

 

그럼 위에서 말씀드린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클릭해보세요.

 

그러면 셀 병합과 셀 분할이 나옵니다.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은 병합과 텍스트를 가운데 맞추는 것이고요.

 

"전체 병합"과 "셀병합"은 병합된 텍스트가 왼쪽으로 맞춰지게 됩니다.

 

 

 

 

그러면 셀을 합쳐보도록 하죠.

 

셀을 합치기 위해서는 합칠 셀을 드레그해주신 뒤, 병합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저는 "병합하고 가운데 맞춤"을 해보도록 할게요.

 

 

 

 

그러면 아래처럼 선택 영역에 데이터 값이 여러개 들어있다고 알람창이 뜨는데요.

 

엑셀의 셀을 합치게 되면 가장 첫번째 셀의 텍스트 외에는 지워진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기억을 해주시고 진행을 해주세요.

 

 

 

 

위에서 확인을 누르면 아래처럼 상단 셀이 합쳐졌습니다.

 

이렇게 엑셀의 셀을 합치기 해주시면 된답니다.

 

 

 

어떠셨나요?

 

모르시는 분들이 많지는 않겠지만 막상 해보면 아주 쉽기 때문에 설명을 드렸습니다.

 

은근 처음 엑셀을 활용하는 직원들은 이런 기본적인 것부터 배워나가야 하거든요.

 

 

 

 

엑셀 셀 합치기는 아주 쉬운 작업이니 꼭 까먹지 마시고,

 

아주 쉽게 사용해주셔야 하니 기억을 해주시기 바랍니다.